티스토리 뷰

효능

곶감 효능 및 부작용

아고다 2023. 5. 22. 10:10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곶감 효능 및 부작용

곶감 효능 및 부작용을 살펴봅니다. 단감과 홍시보다 비타민A가 더 풍부하고 비타민C는 홍시보다 6배 이상 높은 곶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곶감은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오래전부터 추운겨울 훌륭한 영양간식이었습니다 곶감에는 베타카로틴, 다양한 비타민, 칼륨, 칼슘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많아 조선시대에서도 많이 애용한 듯합니다.

 

목차

    곶감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A

    감은 비타민 A 효과를 나타내는 카로틴(Carotene: 신체 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될 수 있는 카로티노이드)도 많아 100g에 400I.U. 이상이 들어 있다. 비타민 A는 질병에 대한 저항성을 높이며 피부를 탄력 있고 강하게 하는 특성이 있는 영양소이다.

     

    비타민 C

    비타민 C도 30mg가량 들어 있어 귤의 2배, 사과보다 6배나 더 많다. 그럼에도 다른 과일이 많이 가지고 있는 신맛이 적다. 신맛을 내는 유기산인 구연산과 사과산이 겨우 0.2%밖에 안 들어 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기 예방은 물론 피부에 좋다.

     

    타닌

    감의 성분 중 특이한 것은 타닌(Tannin)이다. 타닌은 폴리페놀의 하나로 감의 떫은 맛은 타닌 때문이다. 떫은 감은 이 타닌이 물에 잘 녹는 수용성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떫게 느껴진다. 그런데 곶감은 단맛을 내는데 타닌이 물에 안 녹는 불용성으로 변했기 때문이다.

     

    곶감 효능

    1. 혈관건강

    곶감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이 혈관 벽을 강화시켜주고, 혈행을 개선시켜주어 혈관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액순환이 증진됨에 따라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면역력강화

    풍부하게 함유된 탄닌 성분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뛰어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곶감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체계 개선 및 면역력 증강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3. 설사증상 개선

    평소 잦은 설사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곶감을 드시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다량 들어있는 탄닌 성분이 설사를 멎게 하여 증상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기관지 건강

    곶감에 함유되어 있는 시설이라는 성분이 가래를 없애주거나, 잦은 기침을 멎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기관지 건강 및 각종 기관질환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곶감의 표면에 묻어 있는 하얀 가루가 시설이라고 합니다.

     

    5. 정력강화

    곶감은 남성들의 활력 및 정력강화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곶감의 표면에 있는 하얀 가루인 시설이 정액의 생성을 도와 활력을 증진시키고 정력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감기예방

    곶감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감기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곶감에 함유된 시설 성분은 염증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어 목감기예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숙취해소

    곶감은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곶감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 및 과당 성분이 숙취의 주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분배를 돕고,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도와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피부미용

    곶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 및 비타민A 성분이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어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햠유된 미네랄 성분들 역시 피부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곶감 부작용

    곶감의 탄닌 성분은 여러 이로운 효능들이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변비증상을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하게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곶감을 공복에 먹게 되면 소화장애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상주 반건시 곶감 선물세트 최상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