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우롱차 효능 및 부작용 정보 알아보기

우롱차의 이름은 많이들 들어봤겠지만, 이 차가 정확히 어떤 차인지까지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드물다. 우롱차는 녹차와 홍차의 중간적인 성질을 가진 반(半)발효차이다.

 

다 같은 우롱차로 불리지만, 종류에 따른 발효도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은데, 20%~80%까지 발효도를 가진 차를 모두 우롱차라고 한다. 그렇기에 우롱차에는 상당히 많은 종류를 가지고 있다. 우롱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목차

     

    우롱차

    녹차와 마찬가지로 우롱차에는 여러 항산화제와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롱차의 효능에 관한 연구도 국내외로 다수 진행됐다. 중국 통합 의학저널(Chinese Journal of Integrative Medicine)에는 과체중 및 비만에 우롱차가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연구내용이 게재됐으며, 이 연구에서는 우롱차가 지질대사를 개선해 체지방 함량을 낮추고 체중을 줄여주기 때문에 우롱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결론을 냈다.

     

    또한 국제 학술지 당뇨케어저널(Diabetes Care)에는 우롱차가 당뇨약을 복용하고 있는 제2형 당뇨병을 환자의 혈당 포도당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실리기도 했다. 이 외에도 우롱차는 특히 피부의 콜라겐을 분해하는 교원섬유 분해 효소(MMP-1)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탱탱하고 밝게 해주는 역할도 한다. 또한 우롱차의 카페인, 테아닌 성분은 졸음을 깨우며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산가리아 당신의 우롱차 17% 할인 받기

     

    우롱차 효능

    1.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감량을 유발한다

    우롱차 효능 중 가장 먼저 얘기하고 싶었던 부분이다. 우롱차는 마신 뒤 2시간정도 몸의 신진대사를 올려주어서 지방이 더 잘 타게 만들어준다.

     

    또한 우롱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지방흡수를 돕는 효소를 막아 지방이 몸에 흡수되지 않게 한다. 즉, 우롱차는 설탕이라던지 인공적인 단맛을 첨가하지 않는 경우, 완벽하게 다이어트에 어울리는 차란 뜻이다.

     

    2.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은 평소에 우롱차를 드시면 아주 좋다. 우롱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또한 우롱차는 반발효차로 적절하게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3. 주의력을 높인다

    이 릴렉스되는 우롱차 효능은 우리 뇌의 주의력과도 관련이 있다. 그 이유는 우롱차에 들어있는 카페인 때문인데, 만약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아침 또는 낮에 가볍게 한 2분정도만 우려 마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나도 카페인에 굉장히 민감한 편인데, 낮에 마실 경우 전혀 수면활동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

     

    4. 소화를 돕는다

    우롱차는 위산 역류와 위궤양의 염증을 줄이며 소화관을 알칼리화시킨다. 이것은 우롱차가 가벼운 살균작용을 통해 나쁜 박테리아를 청소하기 때문이다. 또, 우롱차를 뜨겁게 마실 때, 그 부드러운 맛은 위를 달래고 진정시킨다.

     

    5. 건강한 헤어

    우롱차로 머리를 헹군다고 하면 상상이 아마 안 갈것이다. 허나 우롱차에는 높은 비율의 산화방지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우롱차를 깊게 우린 물로 머리를 헹궈주면 탈모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 해외에서는 ‘hair loss(탈모)’를 방지하는 방법으로 꽤 많이들 티 린스를 한다.

     

    컨디셔너한 머리, 즉 마지막 단계에 우롱차로 머리를 적시고 머리를 말려주는 것을 매일하게 되면 (다시 헹구지 않는다) 모발이 튼튼해지고 광택이 난다.

     

    6. 피부

    주로 습진은 알레르기 반응이나 민감도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 우롱차는 앞서 언급했듯 산화방지성분(노화방지)을 띄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시키고,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시킨다.

     

    또한 이 산화방지 성분은 피부 노화를 늦추면서 활기 넘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데에 도움이 되니 천연 안티에이징이 따로 없다.

     

    7. 혈당을 안정시킨다

    한 연구결과 우롱차를 마신 당뇨 환자들의 포도당 수치가 일반인들의 수치만큼 감소하는 것을 발견했다.

     

    우롱차의 산화방지 성분은 찻잎의 폴리페놀에서 오는데, 이것이 당의 대사능력을 놀라우리만큼 향상시키는 것이다. 2형 당뇨를 가지신 분들은 우롱차를 적극 추천한다.

     

    8. 충치를 방지해준다

    우롱차와 녹차 두 종류 모두 특정한 세균에 의해 발생되는 ‘산’ 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하는 효능을 가진다. 우롱차를 마시게 되면 세균의 번식과 산의 생성을 방지되어 충치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이다.

     

    9.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우롱차는 당신의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골다공증으로부터 멀어지게 돕는다. 또 우롱차를 만드는 찻잎에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들어있다.

     

    인간의 몸은 30세 전후로 골밀도가 저하하기 시작하는데, 실제로 우롱차를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들을 검사한 결과, 그들의 골밀도 손실 지수는 평균 손실도 보다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10. 면역 체계를 강화시킨다

    우롱차는 우리 몸의 건강한 면역체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차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는 세포파괴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우롱차를 마시는 사람들을 검사한 결과, 그들은 세균에 대항하는 항세균성 단백질의 생산이 일반 사람들에 비해 높은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우롱차 부작용

    우롱차는 하루 3잔 정도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 그 이상 마시게 되면 카페인과 관련된 이상 반응인 불면증, 잦은 배뇨, 두통, 두근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다.

     

    공복에 우롱차 한 잔을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도 있지만 우롱차 속 카페인은 위에 부담을 주고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공복에 마시지 않는 것을 권한다.

    철관음 우롱차 난꽃향철관음 특급 구매하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