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메리골드꽃차 효능 및 부작용 정보 알아보기

 

메리골드꽃은 금잔화라고도 불리며, 눈 건강에 좋은 꽃차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메리골드꽃차에는 루테인, 카로티노이드, 플로보노이드, 라이코펜,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과 아토피에 효과적이며, 열감기나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목 염증이나 상처에도 좋다고 합니다.

 

메리골드꽃차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시금치보다 4배나 많이 들어있는데,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황반변성을 예방하고 시력감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메리골드꽃차에는 비타민E, A, B1, 아연 등 다양한 양양소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목차

    메리골드꽃차 효능

    1. 눈 건강에 도움

    메리골드에는 플라보노이드, 루테인, 지아잔틴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이 들어 있어 활성산소 제거 효능이 뛰어나고 항산화, 항염, 항암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리골드에 있는 루테인 함량은 브로콜리의 32배에 달할 정도로 압도적으로 풍부하여 눈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메리골드에는 특히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지아잔틴 등 성분이 풍부하여 시력 개선은 물론 야맹증, 눈의 피로, 안구건조증, 가려움증, 백내장, 황반변성, 결막염, 눈 부종 완화 등 눈과 관련된 주요 질환의 예방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비타민A, B1, 리코펜, 폴리페놀, 아연, 베타카로틴,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탄닌 등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 꽃차로 손꼽힌다.

     

    2. 항암효과

    미국 국립 암센터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메리골드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 플라보노이드, 루테인 성분 등이 전립선암, 유방암, 혈액암, 대장암 등에서 암세포 증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3. 피부염 치료효과

    메리골드에 있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피부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고, 타닌과 사포닌 성분은 항균, 항염 작용으로 염증성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다.

     

    습진, 여드름과 같은 화농성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어 민감성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항균성이 뛰어나 무좀과 같은 피부병에 천연 진균제로도 사용된다. 구강 내 염증 치료에도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4. 위 건강에 도움

    메리골드에는 항염 작용과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소화기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위염, 위궤양, 속쓰림, 복부 팽만 등 소화기 건강이 안 좋은 사람은 메리골드 꽃차를 꾸준히 마시면 도움이 된다.

     

    5. 소화 촉진

    메리 골드 꽃차는 소화촉진에 보탬을 줍니다. 메리 골드 꽃에는 소화가 잘되도록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해당하여 있습니다.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질병에도 효력이 있고 치질이나 변비 등의 증세를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6. 항균 소염 작용

    메리 골드 꽃차의 다음 효능은 항균성과 항염증 기질이 유사하다는 겁니다. 이 항균성 수염은 아토피와 함께 체질에 효율적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메리 골드는 여러분의 신진대사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7. 항산화 작용

    메리 골드 꽃차는 항산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고. 들은 적이 있습니다. 노란빛 성분인 카로티노이드는 몸에 해로운 활성 공기를 빼는 항산화 물질을 도와줍니다. 황산의 역사는 암과 각종 질환 및 활성 대기를 제거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것으로 몸을 건강하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8. 노화 방지

    메리골드꽃에는 폴리페놀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능을 얻을 수 있으며 활성산소 제거 효과가 있어 피부와 세포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9. 구취 제거

    메리골드꽃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입냄세 제거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메리골드꽃차를 꾸준히 음용하면 구취 예방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가글을 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메리골드 꽃차 만드는 법

    • 먼저 가위로 꽃잎 아래에 있는 씨가 모여있는 것을 제거합니다.
    • 프라이팬에 면보를 덮고 꽃잎을 올린 다음, 다듬은 꽃잎을 깔아줍니다.
    • 손을 위로 올려서 따뜻하다고 느껴지면 불을 꺼줍니다.
    • 약 15분 동안 살살 식히면서 섞어줍니다.
    • 물에 꽃잎을 담구고 우려내서 마십니다.

     

    제주 무농약 수제 메리골드 꽃차 40%할인

     

    메리골드꽃차 부작용

    메리골드꽃은 체질적으로 국화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자궁 수축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