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 정보 알아보기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자스민차는 녹차나 홍차에 자스민꽃을 섞어 향을 꽃향기를 흡착시킨 차입니다. 그러니까 자스민차에서 얻을 수 있는 효능은 주 원료인 녹차나 홍차에서 얻을 수 있는 효능과, 자스민 꽃에서 나온 효능일 것입니다.

 

목차

     

    자스민차

    중국에서는 자스민차를 보이차와 함께 식수처럼 즐겨 마실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중식당에 가면 노란색 계열의 차가 나올 수 있는데 보통 자스민차라고 합니다. 자스민차의 카페인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라파아제를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기름진 중국 음식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자스민차는 중국의 한자어로 말리화차라고 하거나 중국어 발음 그대로 모리화차라고 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자스민차는 우리나라 규범 표기법으로는 재스민차가 맞습니다. 자스민차는 중국에서 즐겨 마시는 만큼 체내의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중국요리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죠.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마시는 차는 아닌데요. 자스민차에는 항산화 성분 및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여 기름기를 제거하는 효능 외에도 다양한 건강적 효능이 있습니다.

    자스민차 구매하기

     

     

    자스민차 효능

    1. 심혈관 건강

    자스민차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자스민차에 풍부한 카테킨 성분 덕분인데요.

     

    카테킨의 이러한 효능은 혈액의 산화를 억제해주고 노폐물을 분해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덕분에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스트레스 및 우울증

    자스민차는 특유의 좋은 꽃향이 특징입니다. 이 향은 단순히 향만 좋은 것이 아니라 신체에서 부교감 반응을 일으키는데요. 이는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우울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신경 안정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나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분들은 자스민차가 도움이 됩니다.

     

    3. 다이어트 및 위장 건강

    자스민차는 중국인들이 정말 즐겨 마시는데요. 기름진 중국요리와 궁합이 좋습니다. 자스민차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은 라파아제라는 효소를 활성화시켜주는데 이는 지방 분해를 촉진해줍니다.

     

    또 자스민차의 카테킨 성분도 위장 건강을 개선시키고 위장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항산화 작용

    자스민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카테킨 성분이 대표적인데요. 이는 우리 몸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탄수화물이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분들은 활성 산소가 많이 생길 수 있는데요. 자스민차를 함께 곁들이면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항암 효과

    자스민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종양 위험도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자스민차에 들어 있는 에피갈로카네틴갈레트라는 성분은 폴리페놀 성분으로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효능에 있어 뛰어나다고 합니다.

     

    6. 피부 미용

    자스민차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보습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피부질환 및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실제로 화장품의 재료로도 사용된다고 하죠.

     

    7. 구취 제거

    자스민차의 꽃 향기는 입냄새를 제거해주는 효능도 뛰어납니다. 평소 구취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식후 자스민차를 마셔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는 향균 및 탈취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임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8. 여성 건강

    자스민차는 여성에게도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자스민차는 여성호르몬을 조절해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등의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로마요법 마사지에서도 사용되는 자스민은 특히 갱년기, 폐경기 여성의 각종 증상과 혈압을 개선시켜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9. 디톡스

    자스민차는 디톡스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체내의 각종 중금속과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인 분들이 많은데요. 자스민차가 미세먼지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0. 기억력과 집중력

    자스민차는 기억력과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보통 후각은 기억력과 관련이 있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자스민향이 주는 자극이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자스민차의 테아닌 성분은 집중력에 도움을 주어 학생들과 수험생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좋은 자스민차 구매하러 가기

     

    자스민차 부작용

    자스민차의 주원료는 찻잎입니다. 녹차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들어 있어서 카페인과 관련한 문제가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불면증이나 불안, 심하면 위통을 유발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찻잎에는 혈액 응고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K가 다량 들어 있어서 이와 관련한 문제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