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

계피차 효능 10가지

돈천재인 2023. 5. 29. 11:27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계피차 효능 10가지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의 하나로 오일, 파우더, 스프레이 등의 형태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계피차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깨끗하게 씻은 계피 약 10g을 물 1L에 넣고 중간 불로 끓인 뒤 기호에 따라 꿀이나 생강 등을 첨가해서 마시면 된다. 물론 계피만 넣고 끓인 차도 특유의 향과 맛을 즐기기엔 충분하다.

 

계피는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제2형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몸의 순환을 돕기 때문에 손발이 차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에게 좋다. 계피가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해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길러주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계피는 췌장 세포를 보호하고, 혈당 상승을 지연시키며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가 있다.

 

목차

    계피차 효능

    당뇨 예방

    천연 인슐린이라 불리는 계피는 체내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과로 인슐린 저항성을 관리해줄 뿐만 아니라 몸에 있는 세포가 에너지로 생성시키는데 도움을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의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준다.

     

    노화 방지

    계피는 콜라겐의 생성과 합성을 촉진시키는 작용으로 기미,여드름등 잡티를 제거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의 노화를 늦춰주어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있게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

     

    감기 예방

    계피차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겨울철 감기 예방과 증상 개선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계피의 강력한 항균작용은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이며, 기관지염이나 인후염 등의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 개선

    계피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관 내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각종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위 건강

    따뜻한 성질의 계피는 위를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호하며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위산과다로 인한 위염 ,위궤양등 위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뇌 건강

    계피는 신경세포 전달 물질의 분비를 향상시켜 타우응집 및 필라멘트 형성을 억제하여 파킨슨병이나 알츠하이머 예방등 신경퇴행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여성질환 개선

    따뜻한 성질의 계피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연, 칼슘, 칼륨, 비타민, 엽산등과 같은 성분들이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 생리불순, 생리통, 냉증완화등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뼈 건강

    계피에 함유된 칼슘은 골밀도를 높여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폴리페놀성분들은 관절 관련 염증 완화에 좋은 성분으로 류마티스 관절염,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부종 예방

    우리 몸에 이상이 발생했을 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이 부종입니다. 계피에는 수분 대사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서 땀이나 소변 배출 등의 작용을 효과적으로 만들어서 부종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합니다.

     

    항균 작용

    계피 껍질에서 추출한 오일의 항균성 물질인 신남알데히드 성분이 치아균을 억제하고 녹농균,결핵균,대장균,살모넬라균,포도사상구 균등 다양한 박테리아균 억제에 도움을 준다.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BEST 10  (0) 2023.05.29
    해바라기씨 효능 및 부작용 정보  (0) 2023.05.29
    숙지황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0) 2023.05.29
    파인애플 효능 10가지  (0) 2023.05.26
    코코넛워터 효능 10가지  (0) 2023.05.26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