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

코코넛워터 효능 10가지

아고다 2023. 5. 26. 21:29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코코넛워터 효능 10가지

코코넛워터 효능을 알아봅니다. 마그네슘과 칼륨을 비롯한 천연 염과 전해질로 인해 코코넛워터는 이 땅에서 가장 수분을 공급하는 음료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유익한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코넛워터에는 유익한 성분으로 인해 노화 방지, 항혈전 및 항암 특성을 가진 식물 호르몬으로 알려진 시토키닌(cytokini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워터는 셀레늄, 비타민, 황, 아연 등 다양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기에 신체의 유익한 효능과 전체 시스템의 항산화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목차

     

    코코터워터 효능

    1.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코코넛 워터의 지방 함량은 매우 낮으므로, 살찔 걱정 없이 많은 양을 섭취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하고, 풍부한 향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가져다 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피부가 깨끗해진다.

    피부 표면에 여드름이나 여러 흠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코코넛 워터를 국소적으로 바르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고, 피부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섭취 시 피부에 보습 성분을 주고, 다량의 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코넛 추출물을 함유한 페이셜 크림, 샴푸, 컨디셔너, 로션 등의 제품이 많은 것입니다.

     

    3.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과음하였을 경우,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복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잦은 배뇨 및 구토 증상을 경험할 경우, 신체에서 빠져 나오는 필수 전해질을 코코넛 워터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4. 소화를 촉진시킨다.

    소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면 코코넛 워터가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고농축 식이섬유 때문에 소화 불량을 예방하고, 위산 역류의 발생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5. 수분을 보충시킨다.

    코코넛 워터의 성분은 스포츠/에너지 음료보다 인체에 수분을 더욱 제대로 공급해줍니다. 격렬한 운동이나 장기간의 신체 활동 중에 인체는 미네랄이 풍부한 체액을 잃는데요. 코코넛 워터는 풍부한 칼륨 및 소량의 천연 설탕을 함유하고 있어서 스포츠 음료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6. 혈압을 낮춘다.

    불균형한 전해질 수준은 고혈압을 유발하게 되지만 코코넛 워터에는 적절한 양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따라서 전해질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매일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영양소가 풍부하다.

    코코넛 워터에는 인체에 존재하는 5가지 필수 전해질이 들어있습니다.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 나트륨 등이 포함되는데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8. 노화 억제

    코코넛워터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세포 순환을 개선하며 노화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또한 코코넛워터는 키네틴이라는 식물 호르몬으로 구성되어 노화 방지 및 항산화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9. 신장 결석 예방

    코코넛워터는 이뇨 작용이 있어 신장을 건강하게 하고 신장 결석 형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신장 결석 환자가 코코넛워터를 꾸준히 2주를 섭취했는데 신장 결석의 크기가 작아져 수술이 필요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10. 심혈관 건강 증진 효과

    코코넛워터는 심장 강장제라고 합니다. 코코넛워터의 효과로 인해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혈전 형성을 방지에 효능이 있으며, 코코넛워터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심장마비나 다른 신장 질환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 부작용

    만성신부전 등 칼륨섭취 제한이 있으신분은 섭취에 주의하시길바라며 의사와 상의 후 드시기 바랍니다 코코넛 워터는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과다섭취를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가공 코코넛 워터는 대부분 설탕 등 단맛을 내는 첨가물이 들어 있는 것이 많으니 당 함유량을 꼼꼼히 확인하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지황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0) 2023.05.29
    파인애플 효능 10가지  (0) 2023.05.26
    기장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0) 2023.05.26
    마테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0) 2023.05.26
    미꾸라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0) 2023.05.25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