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

미꾸라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아고다 2023. 5. 25. 10:59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미꾸라지 효능 및 부작용

미꾸라지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미꾸라지에는 특히 DHA와 EPA 등 동맥경화증, 고혈압, 당뇨병에 효과가 있는 불포화지방산도 많습니다. 또 뼈째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골격과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인 칼슘의 급원으로도 매우 중요하죠.

 

비타민 중에는 비타민A의 함량이 많은데 항암 작용도 있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입니다. 특히 단백질 중에는 필수아미노산이 많고 성장기 아이들이나 노인에게 좋은 라이신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어 간을 보호하고 혈압을 내리며 시력을 보호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목차

     

    미꾸라지 효능

    1.기력회복

    미꾸라지는 예로부터 지친 기력을 회복하고 원기를 회복하는 보양식으로 많이 섭취했습니다.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들이 지친 몸을 회복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작용으로 기력회복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뼈 건강

    미꾸라지에는 우유에 비해 약 7배 가까이나 되는 풍부한 칼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의 체내 흡수를 촉진시키는 비타민 D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뼈건강을 비롯해 골다공증 등의 뼈질환 예방 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3.혈액 순환

    미꾸라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혈관 내 노폐물의 체외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 촉진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이외에도 풍부한 칼륨 성분이 혈관 속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위 건강

    미꾸라지에는 끈적거리는 점액질의 뮤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뮤신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주어 위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도움을 주고 위궤양이나 위염 등의 위질환들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5.성장 발육

    풍부하게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의 주요 성분인 DHA 성분이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D 및 칼슘 등의 여러 미네랄 성분들이 골격발달에도 뛰어난 작용을 하여 성장발육에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눈 건강

    미꾸라지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눈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야맹증과 같은 눈 관련 질환들을 예방 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7.빈혈 개선

    미꾸라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철분이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혈액을 통한 체내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줌에 따라서 빈혈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미꾸라지 부작용

    미꾸라지의 미끈거리는 물질은 세균이 잘 번식하기 때문에 반드시 살아있는 것을 요리해서 먹어야 한다. 또 미꾸라지에는 비타민 B의 분해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절대로 날것으로 먹어선 안되며, 이 물질은 가열하면 사라진다.

     

    미꾸라지 요리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추어탕이다. 추어탕은 뼈까지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뼈가 약한 소음인 체질의 사람들에게 필요한 음식이다. 또한 큰 수술을 하거나 만성질환에 도움이 된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