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비염에 좋은 음식

봄철이나 겨울철 환절기에는 콧물과 코막힘, 코매케함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 또한 알레르기 비염이 심해서, 어릴때부터 엄청 고생을 했습니다.

 

비염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알레르기를 관리하고 코 점막과 코가 자극을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것이니 만큼 평소에 먹는 음식들을 비염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들로 채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서 비염에 좋은 음식들을 알려드릴께요.

 

목차

     

    비염에 좋은 음식

    기름기 많은 생선

    기름진 생선을 먹으면 알러지비염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스웨덴 캐롤린스카이연구소에서 8세 전 연어 같은 기름진 생선을 규칙적으로 먹은 아이들은 16세 전후 코 속 점막 내 염증 발병 위험 및 알레르기 비염 발생 위험이 낮았다고 합니다.

     

    녹차

    녹차는 항알러지에 효능이 있는 성분인 '카테킨'이 함유 되어 있어서 알레르기성 비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 한 교수가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녹차 10잔 정도 마시면 알레르기가 50%가량 감소되며, 이는 현재 알레르기 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트라니라스트와 거의 같은 정도의 효과를 낸다고 말했습니다.

     

    미나리

    미나리에는 비타민C뿐 아니라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중금속과 미세먼지 배출을 시켜주는 해독능력이 뛰어 납니다. 이를 통해 비염에 원인이 되는 유해물질 제거해줘서 비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추

    대추는 콧속 모세 혈관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서 대추차로 마시면 아주좋다고 합니다. 코속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천식이나 비염 같은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도라지

    도라지는 한의학에서 약초로 사용하여 폐속믈 맑게해주고 답답한 가슴을 풀어주며, 배솟 찬 기운을 없애줘서 기침을 멎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예로부터 기침과 비염등에 약재로 사용되었을 만큼 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생강

    생강을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강은 기침을 멈추게 해주고 코 점막을 강하게 해줘서 비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작두콩

    작두콩은 비타민 A,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좋으며, 감기예방과 기관지염에 효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뛰어나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비염에게 안좋은 찬 기운을 잠재워 줄 수 있습니다.

     

    연근

    연근에는 비타민B군과 C가 다량 함유 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며,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어서 알레르기비염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자

    감자는 비타민B1,B2,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을 줘서 기관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자극에 민감한 알레르기 체질을 정상으로 돌려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딸기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중 하나로 항알레르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딸기에 포함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호흡기 손상을 막아줘서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수세미

    수세미는 오이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는 야채로 해외에서 비염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을 만큼 비염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세미에 풍부한 '트리테르페노이드' 성분이 호흡기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검은콩

    검은콩은 해독작용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서 약콩으로도 많이들 섭취하고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비타민B를 비롯하여 여 필수 아미노산, 아놀레산 등이 기침과 가래를 없애주고 항염 작용을 통해 알레르기를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 보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