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

치질에 좋은 음식 TOP 10

돈천재인 2023. 1. 25. 17:16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치질에 좋은 음식 TOP 10

치질에 좋은 음식 TOP 10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치질은 한 번 나타난 이상 일상생활을 방해할 정도의 불편함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방치할 경우 생각보다 무서운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개선해 치질 개선에 힘 써야 하는데, 이 중 특히나 먹는 음식은 치질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어 더더욱 신경 써야 한다.

 

목차

    치질에 좋은 음식

    1. 콩류

    완두콩, 병아리콩 등과 같은 콩에는 치질치핵 예방 및 증상 완화에 좋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실제로 렌틸콩 198g에 하루 권장 섬유질 섭취량의 절반 수준인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을 정도다.

     

    2. 통곡물

    보리, 옥수수, 퀴노아, 호밀, 귀리, 현미 등과 같은 통곡물은 소화를 도울 뿐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하다. 또, 프리바이오틱스와 비슷한 효과를 가진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장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3. 십자화과 채소

    순무,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 무 등과 같은 십자화과 채소들에는 대변을 부풀리고 규칙적인 배변습관에도 도움을 주는 섬유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또 대장 건강에 좋은 다양한 균 유지에 도움을 줘 면역력 향상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4. 아티초크

    아티초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이 역시 위에서 언급한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대장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유익균들의 생성을 돕는다.

     

    5. 뿌리채소

    고구마, 당근, 감자 등과 같은 뿌리 채소에는 장 건강에 좋은 섬유질이 풍부하다. 이 중 특히나 조리된 감자에는 소화 과정 중에서도 사라지지 않고 살아남아 대장 유익균 유지에 도움을 주는 탄수화물의 한 종류가 포함되어 있다.

     

    6. 호박

    노란 호박부터 애호박, 늙은 호박 등 다양한 호박 종류들에는 섬유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예쁜 색을 갖고 있어 맛있고 즐겁게 치질치핵 관리 및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7. 피망, 샐러리, 오이, 멜론

    이들은 여타 다른 채소만큼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지는 않지만 수분 함량이 매우 풍부하다. 이는 좀 더 부드러운 대변을 만들어 항문의 긴장을 떨어뜨려 줄 수 있다.

     

    8. 배, 사과

    배와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로 치질치핵 관리 및 예방을 위한 이들에게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다.

     

    9. 요거트

    요거트에 들어 있는 유산균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을 촉촉히 만들어 변비를 치료하며 유해한 병원균과 대장균의 활동을 억제하고 설사에 도움을 주어 치질에 좋은 음식이다.

     

    10. 알로에

    알로에를 즙을 마시거나 차로 마시면 식물성 섬유가 풍부해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 숙변을 제거하고, 장 속 노폐물이나 세균을 제거해 치질 증상 개선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