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와사비 효능

와사비 효능을 알아봅니다. 와사비에는 레몬보다 많은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함량은 53mg/100g입니다. 이외에도 단백질이 90%를 차지하고 비타민B군과 칼륨63mg, 칼슘18mg, 엽산15mg 철분1mg등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고추냉이는 고함량의 비타민C를 비롯해 일반 채소와 견주어 떨어지지 않는 영양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목차

     

    와사비 효능

    1. 심장 건강 향상

    와사비는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과 심장마비의 위험성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매운맛을 내는 이소티오 시아네이트 성분은 혈전 형성을 파괴하고 억제함으로써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염증 완화

    와사비는 관절염을 포함하여 신체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강력한 산화 방지제인 이소티오 시아네이트 화합물은 관절염, 인대 및 근육의 염증을 감소시켜 관절염과 관절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3. 유해 박테리아 제거

    와사비의 항산화 물질은 체내에서 유해한 박테리아와 싸우며 중화시키고, 감염을 억제하며,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데요. 면역력이 저하되면, 신체 방어력이 떨어지고, 몸이 정상적으로 회복하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4. 호흡기 질환 개선

    와사비는 특정 호흡기의 병원균에 대한 방어선이 될 수 있는데요. 이소티오 시아네이트 성분이 비강과 부비동에서 강력하게 반응하여 코가 뻥 뚫리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알레르기나 감기에 걸린 사람들의 부비동을 자극하고, 비강 통로를 열어 공기 흐름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내장 건강 증진

    와사비는 내장의 염증을 예방하고, 질병에 대항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대변에 부피를 더하며, 변비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과정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내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6. 성인병 예방에 도움

    와사비에 들어가 있는 SOD는 체내에서도 발생되지만 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되면 그 작용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따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SOD는 암이나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음으로 당뇨의 합병증이나 노화와 관련된 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어서 각종 성인병에서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7. 항암효과

    와사비는 항암효과가 아주 뛰어난데요. 그중에서도 위암에 탁월합니다. 와사비의 성분은 위암세포인 MKN-28이 증식시키는데 방해를 하는 역할 때문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와사비가 탄 고기나 연기를 마셨을 때 나오는 암 유발물질의 작용을 억제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8. 충치예방

    와사비는 치아의 플라그가 쌓이지 않게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는 치아의 에나멜을 부식시키는 구강 세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는 와사비가 세균이 생산하는 단백질 효소를 무력화시키고 세균 자체의 증식을 억제한다는 것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9. 식욕 증진 효과

    와사비의 베타 아밀라아제라는 효소는 식욕부진인 사람들이 섭취해주면 일시적으로 식욕이 증가해 심리적으로 식욕이 없는 사람들에게 아주 도움이 됩니다. 식사를 할 때 더 감칠맛을 느끼게 해주는 것으로 다음 식사가 이어지도록 해 주는 성분입니다.

     

    10. 피부 미용

    스루휘니루라는 성분은 와사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항산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가 있을 때 이를 중화시키는데 아주 빠르게 접근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 C처럼 우리 피부에 아주 좋은 영향을 가져다줍니다. 미백효과는 물론, 잡티, 노화, 주름개선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와사비 부작용

    와사비는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역시 자극적인 향신료이기 때문에 과잉 섭취 시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장 통증이나 속쓰림 등의 증상이 생기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쑥갓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0) 2023.01.26
    치질에 좋은 음식 TOP 10  (0) 2023.01.25
    망고 효능 10가지 및 먹는법  (0) 2023.01.15
    두리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0) 2023.01.10
    메이플시럽 효능 및 부작용  (0) 2023.01.08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