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

망고 효능 10가지 및 먹는법

아고다 2023. 1. 15. 21:40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망고 효능 및 먹는법

망고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맛도 뛰어난 망고는 건강적 효능도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망고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도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는 노화를 억제해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망고란, 말레이반도, 미얀마, 인도 북부가 원산지이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열대 과수입니다. 망고 종류는 애플망고, 그린망고, 노란 망고 등 다양한데요. 또한 아프리카에서 나는 와일드 망고 효능도 주목받고 있는데,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 와일드 망고 추출물 분말, 와일드 망고 종자추출물 효능 등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목차

    망고 영양 성분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습니다.

    망고 100g의 열량은 60kcal이며, 섬유질은 1.6g, 당분은 13.7g, 단백질은 0.82g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망고 100g에 비타민 A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15%가 들어 있고, 비타민 C는 44%, 비타민 E는 6%, 비타민 K는 4%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도 풍부합니다. 엽산(B9)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11%가 들어 있고, B6는 9%가 들어 있으며 이 외에도 티아민(B1), 리보플라빈(B2), 니아신(B3), 판토텐산(B5) 등 B군에 속한 비타민이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각종 미네랄이 있습니다.

    미네랄도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과일 100g에 칼륨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4%가 들어 있고, 마그네슘과 망간은 각각 3%, 인은 2%가 들어 있으며, 칼슘과 철분 그리고 아연도 각각 1%가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망고에는 카로티노이드와 폴리페놀 등 우리 몸에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다양한 파이토케이컬(식물성 화학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몸에서 일어나는 산화 작용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망고 효능

    눈건강 증진

    망고에는 특히 비타민A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일반 망고 한 개에는 하루 비타민 권장량의 24% 이상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좋으며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소화 기능 향상

    망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망고의 당분은 소화기능을 돕고 배설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디저트로 망고가 많이 활용되는 편입니다.

     

    면역력 증진

    망고에는 세포강화에 도움이 되고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망고에는 비타민C도 많이 함유하고 있고 항산화물질도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탈모

    망고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은 천연 항상화 성분인데요. 이는 두피의 피지선을 도와 모발을 윤기 있게 만들어 주며,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서 영양 공급을 활발히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듬을 막아주고 지루성 피부염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뇌 건강

    망고 효능은 뇌 건강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망고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는 특히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망고에 들어 있는 글루타민 성분도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망고는 당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안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특히 망고 껍질 효능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망고 껍질에 들어 있는 피토케미컬 성분은 비만을 억제하는 항비만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망고 효능은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망고에는 비타민A, C, E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특히 망고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미용에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항산화 작용은 우리 몸에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해주는 작용인데요. 망고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계 성분들이 풍부하여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망고는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가 아주 풍부한데요. 이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해주는데 특히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발암 물질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

    망고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 B6는 멜라토닌 생성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멜라토닌은 수면호르몬으로, 실제로 불면증 치료에 사용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망고 먹는법

    망고 먹는방법은 다양합니다. 간단하게 말린 망고, 망고주스, 냉동망고로 효능을 얻을 수 있는데요. 망고는 단맛의 대표적인 과일이라 할 수 있어서 단맛이 더해지면 망고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의 단맛을 끌어올린 망고 토마토와, 망고포도라고도 불리는 샤인머스켓, 단맛이 높고 노란 망고수박도 건강적 효능과 맛 모두 뛰어납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질에 좋은 음식 TOP 10  (0) 2023.01.25
    와사비 효능 10가지 자세히 알아보기  (0) 2023.01.24
    두리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0) 2023.01.10
    메이플시럽 효능 및 부작용  (0) 2023.01.08
    꿀마늘 효능 및 부작용  (0) 2023.01.02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