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

코코넛워터 효능 11가지

돈천재인 2023. 1. 29. 17:38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코코넛워터 효능

코코넛워터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과 칼륨을 비롯한 천연 염과 전해질로 인해 코코넛워터는 이 땅에서 가장 수분을 공급하는 음료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유익한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코넛워터에는 유익한 성분으로 인해 노화 방지, 항혈전 및 항암 특성을 가진 식물 호르몬으로 알려진 시토키닌(cytokini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워터는 셀레늄, 비타민, 황, 아연 등 다양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기에 신체의 유익한 효능과 전체 시스템의 항산화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목차

    코코넛워터 효능

    1. 노화 억제 효과

    코코넛워터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세포 순환을 개선하며 노화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또한 코코넛워터는 키네틴이라는 식물 호르몬으로 구성되어 노화 방지 및 항산화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신장 결석 예방 효과

    코코넛워터는 이뇨 작용이 있어 신장을 건강하게 하고 신장 결석 형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신장 결석 환자가 코코넛워터를 꾸준히 2주를 섭취했는데 신장 결석의 크기가 작아져 수술이 필요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3. 여드름 피부 개선 효과

    코코넛워터는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코코넛워터의 항균 특성 때문에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물론 코코넛워터 만으로는 여드름을 제거할 수 없지만 정기적인 피부 관리와 함께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피부 관리 효과

    코코넛워터는 피부를 개선에 효능이 있는 이유는 사이토카인이라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이며, 이 물질은 당단백질로 신체의 방어 체계를 조절하고 자극하는 신호물질로 사용되는 펩타이드 중 하나입니다. 사이토카인은 면역, 조혈 기능, 감염성 질환, 조직 회복 및 세포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혈압 조절 효과

    코코넛워터의 풍부한 칼륨은 축적된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체내 전해질의 균형을 적절하게 유지하게 만들어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각종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 효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워터는 혈관벽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6. 심혈관 건강 증진 효과

    코코넛워터는 심장 강장제라고 합니다. 코코넛워터의 효과로 인해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혈전 형성을 방지에 효능이 있으며, 코코넛워터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심장마비나 다른 신장 질환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7. 건강 관리 효과

    코코넛워터는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은 신체의 뇌와 신경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뼈 건강 증진과 신체의 근육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 돕습니다. 마그네슘이 결핍될 경우 대표적으로 우울증, 근육 이상, 신경 장애, 불면증 및 눈 밑 떨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소화 기능 향상 효과

    코코넛워터는 변비, 급성 위장염, 세균성 이질 및 기생충과 같은 열대성 질병을 치료하는 천연 소화제로 소화 기능 향상에도 도움 됩니다.

     

    9. 당뇨 관리 효과

    코코넛워터는 혈당을 낮추고 신장을 보호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워터를 섭취한 쥐는 섭취하지 않은 쥐보다 혈당 유지 능력이 더 우수했음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10. 체중 감량 효과

    코코넛워터는 수분 보충에 매우 적합하며 함량이 매우 낮아(100g당 22kcal)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식품일 뿐만 아니라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 된다고 합니다.

     

    11. 면역력 향상 효과

    코코넛워터는 항바이러스, 항균 효과가 있는 중쇄지방산인 라우르산이 많이 함유되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 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라우르산이 칸디다 알비 칸트, 곰팡이 감염, C형 간염, 헤르페스 및 HIV와 같은 질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워터 부작용

    코코넛워터를 섭취하기 앞서 만성 신부전 등 칼륨 섭취 제한이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코코넛워터의 과도한 섭취는 배변활동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로 판매되는 코코넛워터의 일부는 대부분 설탕 및 기타 감미료가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코코넛워터를 구입하기 전에 성분, 설탕 함량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맛이 약간 밋밋하더라도 건강을 위한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씀바귀 효능 및 부작용  (0) 2023.03.10
    쌍화탕 효능 및 부작용  (0) 2023.01.31
    해바라기씨 효능 10가지  (0) 2023.01.28
    쑥갓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0) 2023.01.26
    치질에 좋은 음식 TOP 10  (0) 2023.01.25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