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오리고기 효능을 알아봅니다. 맛도 좋고 식감도 좋고 심지어 영양까지 우수한 오리고기는 날개가 달린 소라고 불리울정도로 인기가 많은 육류이기도 한데요, 아주 오래 전인 신라시대때나 고려시대에서도 임금님에게 올라가는 메뉴였다는 기록도 남아있는 고급진 육류의 전통이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하고 필수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는 물론이고 요즘 힘이 없어서 축축 쳐진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으로 유명하기도 해요.

 

목차

    오리고기 영양성분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유해한 기름이 적고 체내 독소를 없애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겐을 합성해주는 아미노산과 리놀렌산 같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피부 탄력과 재생 능력을 촉진합니다. 칼륨, 인, 마그네슘 등 무기질과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A 함량이 높아 환절기 감기 예방과 눈 건강에 좋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오리고기는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면서 신장, 순환기, 호흡기 계통에 두루 좋다고 되어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올레산과 혈액 순환 개선 효과가 있는 리놀렌산의 비율이 높습니다. 또한, 눈 건강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와 칼륨, 인, 마그네슘 같은 무기질 함량이 높습니다.

     

    오리알은 달걀과 영양성분은 비슷하지만, 단백질, 지방, 비타민 비(B)군과 무기질 함량이 조금 더 높습니다. 임신부에게 부족하기 쉬운 철분, 인지 능력 저하를 예방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B12가 풍부합니다.

     

     

    오리고기 효능

    1. 기력 회복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오리고기가 기력을 회복하는 음식으로 널리 알려진 이유는 여기에 필수 아미노산과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이다.

     

    아미노산은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신체 능력을 강화하며 피로 해소에도 탁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지며, 레시틴이 부족할 경우 피로를 느끼고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2. 면역력 강화

    오리에 풍부한 비타민 A는 체내 병균 저항력을 높여준다. 또한 면역 세포의 기능을 촉진해 감염 질환이 걸리지 않게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비타민 A가 부족하면 호흡기계 질환에 걸리기 쉬우므로 호흡기 건강에 신경을 쓴다면 평소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게 좋다.

     

    3. 건강한 단백질 공급

    근육을 키우거나 다이어트를 할 때 먹는 닭가슴살 100g에는 20~30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오리고기 100g을 먹으면 이와 비슷한 약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이 단백질은 머리카락과 손톱, 피부, 근육, 혈액, 뼈의 주요 구성 성분이 되며, 신체 조직의 유지와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성장 발달에 도움

    필수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은 성장, 발육 등에 큰 역할을 하며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오리고기에 풍부한 리놀레산은 성장기에 꼭 필요한 필수 지방산으로 인체 기능에 꼭 필요한 요소다. 이는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5. 다이어트

    오리고기는 100g당 약 130kcal로 다른 육류에 비해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를 할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육류다.

     

    오리고기를 먹을 때 눈에 보이는 기름이 많아서 살이 찔까 걱정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여기엔 체내에 쌓이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체력 증진

    오리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뛰어난 스태미너 보양식이 됩니다. 칼슘과 인, 철분 등의 무기질도 다량 함유되어 아이들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해독작용

    오리는 병에대한 저항력이 강하고 체질적으로 독을 잘 다스립니다. 오리고기 역시 레시틴 성분이 많아 체내에 쌓인 독을 풀어주고 각종 공해로부터 해독작용을 해준다고합니다.

     

    8. 허약체질

    빈혈이 있거나 신경통에 시달리는 분 병을 앓거나 잔병치레를 하고나서 오리고기를 먹으면 원기회복에도 좋고, 관절염,비부병예방 및 각기병등에도 정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9. 성인병예방

    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아서 다른 성인병의 위험성이 굉장히 낮습니다. 불포화지방은 공기중에도 잘 굳지 않아 혈관에서도 굳지 않고 어혈을 풀어주며 염증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10. 갱년기 장애 예방

    비타민 B₁,B₂,C를 모두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발육촉진, 갱년기 장애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소화성이 뛰어난 고단백 식품입니다.

     

    11. 노화 방지 및 미용 효과

    오리고기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피가 산성화되어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오리고기에는 리놀레산 같은 필수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피부미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2. 기억력향상

    비타민 A 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오리고기는 기억력을 향상 시켜주고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며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있다고 합니다.

     

    13. 고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오리고기는 신진대사를 조절해서 몸에 쌓인 각종 독을 풀어주고 피의 순환을 돕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불포화지방이 쇠고기의 10배나 될 정도로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중성지방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지방 과다 축적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14. 산성체질개선

    식습관의 서구화, 환경오염 때문에 우리 몸이 점차 산성화 체질로 변해가고 있는데요.

     

    오리고기 효능 중에는 몸의 산성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산성화 방지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하여 피부미용, 피부노화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